2023년 12월 5일, 토스템 세미나실에서 ‘쿄 베이커리’ 부인환 셰프의 레시피 북 <오늘의 소금빵>의 출간 세미나가 열렸다. 이날 부 셰프는 ‘집에서도 손쉽고 다양하게 만들어볼 수 있는 소금빵’이라는 책의 주제에 맞춰, 소금빵에 담긴 여러 원리를 참가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세심하게 설명했다. 소금빵의 진미를 가득 느낄 수 있었던 세미나 현장 분위기를 전달한다.
‘쿄 베이커리×카페 더 인피닛’의 총괄 셰프이자 공동 경영자로 활동 중인 부인환 셰프가 출판사 ‘더테이블’과 함께 책 <오늘의 소금빵>의 출간 세미나를 진행 했다. 부 셰프는 국내 베이커리 카페 사이 소금빵 열풍이 불기 전 일찍이 쿄 베 이커리의 대표 메뉴로 소금빵을 등극시켰던 만큼, 소금빵에 대한 이론부터 실습까지 탄탄한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세미나는 <오늘의 소금빵>을 구입한 독자들을 대상으로 했다. 부인환 셰프는 홈베이킹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소형 믹서로 대한제분의 ‘코끼리 강력분’ 과 ‘아뺑드 T65’를 블렌딩해 부드러운 풍미의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기본 소금빵을 시연했다. 또 이를 활용한 베리에이션 메뉴로 메론 소금빵, 명란 소금 빵, 커피 소금빵을 선보였다. 특히 부 셰프는 세미나 시작 전 출판사를 통해 ‘회오리 소금빵 성형법’ 등 독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들을 미리 파악한 뒤, 시연 과정에 이에 대한 답변을 세세한 노하우와 팁으로 자연스럽게 녹아내었다. 참가자들은 시연 중간중간 부 셰프의 손에서 매끄럽게 완성되는 반죽의 상태를 꼼꼼하게 살폈으며, 갓 구워져 제공되는 시식용 제품을 즐거운 얼굴로 사진 촬영했다.
시연이 끝난 후 부 셰프는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참가자들과 담소를 나누며 “오늘 말씀드린 내용들을 여러분의 가정과 매장에 돌아가셔서 열심히 연습하신다면, 쿄 베이커리의 소금빵에 버금가는 훌륭한 제품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월간 베이커리 뉴스 / 조한슬 기자 stert1207@naver.com
[저작권자ⓒ 월간 베이커리 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