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또 다른 말은 딸기홀릭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의 베스트셀러 ‘스초생’이 옆면에 생딸기를 가득 두른 모습으로 나타났다. ‘스초생 프레지에’는 겨울의 또 다른 한정판 메뉴로 딸기를 듬뿍 넣은 프레지에 타입의 초코 생크림 케이크다.
고디바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가 상큼한 딸기를 겨울 아이템으로 선정했다. 올 겨울, 시즌 한정으로 음료 3종(딸기 듬뿍 루비 초콜릿 라떼·딸기 슈크림 루비 초콜렉사·딸기 듬뿍 핫티)과 ‘아틀리에 딸기 듬뿍 파르페’를 출시했다.
할리스

할리스가 높은 당도의 설향 생딸기를 활용한 딸기 메뉴 7종을 선보였다. 음료 2종은 생딸기 토핑을 더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재출시했으며 디저트는 치즈 무스, 쿠키앤 크림, 요거트 등을 활용했다.
폴 바셋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겨 울을 맞이해 설향 딸기로 만든 신메뉴를 출시했다. ‘설향딸기 아이스크림’, ‘설향딸기 아이스크림 라떼’, ‘설향딸기 우유’ 등 부드럽고 달콤한 맛으로 딸기를 풀어냈다.
편의점 업계는 딸기 대전 중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이 겨울 제철 과일 딸기를 활용한 ‘딸기일레븐’ 시리즈를 선보였다. 총 11가지 상품으로 오트 음료 ‘어메이징오트’와 협업한 ‘어메이징딸기샌드위치’, 밤 티라미수 후속작인 ‘딸기 티라미수’ 등 트렌디한 딸기 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GS25

GS25가 인기 인스타그램 웹툰 ‘틴틴팅글’과 협업하며 딸기 샌드위치의 품질을 높였다. 이 밖에도 마카롱, 거북이 빵, 마시멜로 케이크 등 다양한 형태의 딸기 디저트를 선보였다.
CU

CU의 ‘점보 딸기샌드위치’가 올해 딸기 크기를 키워 18g 이상 원물을 사용한 ‘자이언트 점보 딸기샌드위치’로 재탄생했다. 또한 오픈런 열풍을 일으켰던 ‘밤 티라미수 컵’이 ‘맛폴리 딸기 피스타치오 컵’으로 돌아왔으며 연세우유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연세우유 딸기 피스타치오 빵’도 함께 공개했다.
월간 베이커리 뉴스 / 황지온 기자 hwangjion6@gmail.com
[저작권자ⓒ 월간 베이커리 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