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림 핫초코 / 오버트 서울
‘오버트 서울’은 약수, 합정, 서촌, 연남 4군데에 자리해 서울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추운 날씨 속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는 ‘크림 핫초코’는 오버트의 겨울 시즌메뉴다. 따뜻하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는 초콜릿 위에 부드럽고 달콤한 크림을 푹신하게 얹었다. 크림 위에는 무르익은 딸기를 장식해 핫초코에 상큼함을 선사했다.
@ouvert_seoul

Cioccolata Calda / 투또톤토
‘쇼콜라 콜라다’는 이탈리아어로 핫초코라는 뜻을 가졌다. 이름에 걸맞게 생 초콜릿을 녹여낸 따뜻한 우유에 ‘투또톤토’ 특제 생크림과 초콜릿 슬라이스를 그 위에 얹었다. 겨울하면 떠오르는 핫초코를 보다 더 따뜻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그 외 투또톤토에는 여러 이탈리아 디저트도 있으니, 핫초코와 함께 페어링하여 보다 더 풍족하게 맛을 느껴보자.
@tuttotonto

눈사람 라떼 / 메리트리
연남동에 11월~2월, 약 4개월 동안 달콤한 눈사람이 손님을 반긴다. 추운 겨울날에만 만날 수 있는 ‘메리트리’의 시즌 음료로 독보적인 귀여움을 자랑한다. 따뜻한 핫초코에서 앙증맞은 산딸기 모자를 쓴 마시멜로우 눈사람이 반신욕을 즐긴다. 눈사람의 귀여운 모습에 먹는 것을 잠시 주저하겠지만 결국 초콜릿의 달콤함에 취해 금방 자취를 감출 것이다.
@cafe_meritree

더티초콜릿 / 유월커피
‘더티초콜릿’은 ‘유월커피’의 첫 번째 시그니처 음료다. 시그니처 메뉴인 만큼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논커피로 만들었다고 한다. 원한다면 에스프레소를 추가해 초콜릿과 함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직접 정성 들여 만든 초코 소스와 푸근한 우유가 조화를 이루며 기분 좋은 달콤함을 선물한다. 더티하지만 예쁜 비주얼을 즐기며 핫초코에 녹아 들어보자.
@june_yourcoffee

눈사람 핫초코 / 베이크드바이연
추운 겨울을 맞이해 ‘베이크드바이연’에서도 몸을 녹여줄 핫초코를 내놓았다. 진한 초콜릿 소스와 시럽, 파우더의 배합으로 만든 수제 초콜릿 페이스트에 크리미하고 부드러운 벨벳 스티밍 우유를 더했다. 그 위에 차갑고 실키하게 휘핑된 크림을 잔뜩 올려 달콤함과 풍성함을 선물한다. 대망의 장식, 귀여운 눈사람 마시멜로우를 올려 입도 눈도 즐거워지는 음료 완성. 가득 올린 마시멜로우 위에 흩 날린 시나몬 파우더가 킥!
@baked_by_yeon

핫초코 / 잔치집
우유에 다크 커버추어 초콜릿과 코코아 파우더가 통으로 들어간다. 진하고 씁쓸한 초콜릿 베이스가 차가운 생크림과 만나 단맛이 더해져 마치 아이스크림을 연상케 한다. 그 위를 초콜릿이 장식해 핫초코를 완성한다. 먼저 티스푼으로 크림을 떠서 달콤함을 즐긴 후 남은 크림과 초코 베이스를 음미하면 진한 초콜릿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zanchizip

마시멜로우 핫초코 / 웰 하우스
석촌호수 인근에 위치한 ‘웰 하우스’의 핫초코는 겨울에만 만날 수 있다. 수제 초코 소스 베이스에 부드럽게 스팀한 우유를 부어 만든다. 몽글몽글한 스팀 폼 위에 미니 마시멜로우와 초콜릿 슬라이스가 푸짐하게 올라갔다. 겨울날 호수를 산책하다 문득 몸이 추워진다면 웰 하우스에 들러 ‘마시멜로우 핫초코’로 따뜻하게 녹이고 가자.
@wellhaus_official
월간 베이커리 뉴스 / 황지온 기자 hwangjion6@gmail.com
[저작권자ⓒ 월간 베이커리 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