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바게트 / 브레드누아젯
발로나와 칼리바우트의 다크 초콜릿을 사용해 진하고 묵직한 초코 바게트의 맛을 완성했다. 중간중간 구운 아몬드의 고소함이 초콜릿과 어우러지며, 살구 다이스는 새콤한 과일의 프루티함을 선사한다. 중간에 길게 들어있는 초코 스틱 덕분에 초콜릿 본연의 맛을 느끼기 좋다. 원하는 크기로 슬라이스 해서 크림치즈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breadnoisette_official
발로나 초코 소라빵 / 파티세리 레옹
발로나 코코아 파우더가 들어간 부드러운 빵에서부터 초코향이 은은하게 퍼진다. 여기에 과나하 초콜릿을 넣어 만든 초코 커스터드가 터질 듯 가득 담겨 있다. 한입 크게 베어 물면 다크 초콜릿이 주는 진하면서도 녹진한 맛에 빠져든다. 적당한 당도 덕분에 끝까지 기분 좋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atisserieleon_
뺑 오 쇼콜라 / 피그먼츠
바삭하게 부서지는 페이스트리 결 사이로 진한 초코 스틱이 들어있는데 이게 바로 핵심이다. 페이스트리 에서 진한 버터향을 느끼다 보면 다크 초콜릿 특유의 옅은 산미와 쌉싸름함이 치고 들어오며 전체적인 맛의 균형을 이룬다. 은은하게 느껴지는 달콤함이 기분 좋게 퍼져 나가기 때문에 라떼 한 잔을 함께 곁들여도 좋겠다.
@figments.etc
초코 빠삐용 / 미뉴트 빠삐용
달콤한 초코 글레이즈가 씌워져 한층 더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초코 빠삐용’.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식감이 살아 있는 마성의 메뉴다. 씹으면 씹을수록 은은하게 느껴지는 시나몬 파우더의 맛과 초콜릿이 입안에서 부드럽게 어우러 지며 본연의 맛을 낸다. 차갑게 즐기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minute.papillon.official
초코 식빵 / 메트로폴리스
식빵 사이에 진한 초코칩이 콕콕 박혀 씹혀 더욱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초코 식빵’. 촉촉하면서도 쫀득한 결이 살아 있어 찢어 먹기 좋다. 전체적으로 단맛이 강하기보단 카카오 본연의 쌉싸름함이 은은하게 퍼지는 것이 포인트다. 아침에 간단하게 식사용으로 즐기기 좋으며, 우유와도 잘 어우러진다.
@metseoul
초코 크루아상 / 시간을들이다
마치 생초콜릿 같은 질감의 진한 초코 가나슈가 크루아상에 듬뿍 채워져 있다. 반으로 가르면 등장하는 터질듯한 크림은 보기만 해도 당 충전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초코 반죽과 기본 반죽이 섞인 투톤 크루아상이라 페이스트리 자체 에서도 은은한 초콜릿의 향을 즐길 수 있으며, 카카오 함량 65%의 다크 초콜 릿을 사용해 기분 좋은 쌉싸름함도 살아 있다.
@si_gan_eul_deul_i_da
초코 베이글 / 동내빵집
윤기가 흐르는 진한 다크 초콜릿 색의 베이글 사이사이 초코칩이 빼꼼히 등장한다. 한입 베어 물면 베이글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살아 있고, 초콜릿 칩이 씹히면서 초콜릿의 적당한 당도가 기분 좋게 퍼져 나간다. 입안 가득 쌉싸름함과 달콤함이 균형감 있게 밀고 들어오며, 밀도가 높아 하나만 먹어도 든든해 식사 대용으로 즐기기 좋다.
월간 베이커리 뉴스 / 박다솔 기자 bbbogiii24@gmail.com
[저작권자ⓒ 월간 베이커리 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